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마야 파이썬 스크립트를 활용한 간단한 실습을 진행해보았다.
일반적으로 쉘프에서 도형을 생성하여 직접 크기를 조정하고 위치를 이동시키는 방식이 아닌, 순수 파이썬 스크립트만을 활용하여 장난감 자동차를 만들어보자.
from maya import cmds
cmds.polyCube(name="bottom")
cmds.setAttr("bottom.scale", 4, 1, 10)
for i in range(1,5):
cmds.polyCylinder(name="wheel_%d" %(i))
cmds.setAttr("wheel_{}.scale".format(i), 2,0.3,2)
cmds.setAttr("wheel_{}.rotateZ".format(i), 90)
cmds.setAttr("wheel_1.translate", -2.25,-0.1,5)
cmds.setAttr("wheel_2.translate", -2.25,-0.1,-5)
cmds.setAttr("wheel_3.translate", 2.25,-0.1,5)
cmds.setAttr("wheel_4.translate", 2.25,-0.1,-5)
cmds.polyCone(name="pCone")
cmds.setAttr("pCone.scale", 0.5,1.8,0.5)
cmds.setAttr("pCone.translate", 0,1.7,5)
cmds.setAttr("pCone.rx",25)
도형 생성
기본 생성
- 기본 생성하기 :
cmds.polyCube()
,cmds.polyCylinder()
,cmds.polyCone()
- 이름 설정하기 :
cmds.polyCube(name = "이름 지정")
속성 설정
x,y,z 동시에 설정하기
위치 : cmds.setAttr("오브젝트명.translate", 변경할 x, y, z)
크기 : cmds.setAttr("오브젝트명.scale", 변경할 x, y, z)
회전 : cmds.setAttr("오브젝트명.rotate", 변경할 x, y, z)
특정 값만 설정하기
- 변경할 값 전체 명시하기
- rotateX, scaleY, translateZ 등등
- 축약하여 명시하기
- 위치 : tx, ty, tz
- 크기 : sx, sy, sz
- 회전 : rx, ry, rz
- 예시
- x축 방향으로 10만큼 이동 :
cmds.setAttr("오브젝트명.tx", 10)
혹은cmds.setAttr("오브젝트명.translateX", 10)
- x축 방향으로 10만큼 이동 :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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